일반(부동산 관련)

[펌]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향

웃는얼굴로1 2010. 9. 17. 13:51

오늘은 각자의 처지에 따른 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향을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어떠한 경우든 각자는 살고자 하는 집을 보유해야 함은 두 말할 필요가 없는것이지요.

요즘의 부동산 시장은 말 그대로 규제 위주의 비 정상적인 시장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항시 위기가 바로 기회였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집을 마련 하시고자 고민하시는 분들께서는주저하지 마시고 지금 집을 구입하세요.

증시 격언에 "밀집 모자는 겨울에 사라"는 말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집값을 오르지 못하도록 눈물겹게 통제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저렴한 가격에 골라서 구입 할수있는 최 적기입니다.

부동산의 특징상 규제가 풀릴 조짐이 보이면 매수세력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그때는 한 순간에 폭등해 버린답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이 매입의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다음은 다 주택자에 대한 생각입니다. 이미 2주택을 보유하신 분들은 현실적으로 매도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반면에 전,월세가격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매도 보다는 보유하시고 전,월세 상승분으로 투자 손실을 메꾸고 기다리시는게 옳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앞으로도 2주택 까지는 투자의 기회가 주어질것으로 보여집니다.

3주택 이상 주택 보유자 분들께서는, 2가지 길을 생각 해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선 규제가 해제 되더라도 사회의 인식이 여기까지는 투자가 아닌 투기로 보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임대 사업신고를 하여 임대업으로 전환 하시든지 규제 해제시 일정 양도세를 부담하시고 매도 하시는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주택을 구입하여 수익을 창출하려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1가구 2주택 까지는 투자의 기회가 주어 질것으로 봅니다.

가장 힘드신 분들이 집 마련을 못하고 준비하신 분들일 것입니다. 희망을 가지시기를 말씀드립니다.

우선은 처지에 따라서 임대나 장기전세주택청약을 통해서 기회를 마련하시고 소자본이라도 마련하고 계신분들은, 재개발 가능한 지역의 빌라를 권유해 봅니다.
반드시 발품 팔아 재개발 가능한 지역을 고르시기를 권합니다. 살다보면 재개발시 아파트 분양을 받을수 있답니다.

참고로 저는 부동산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랍니다. 38년 정도 공직생활을 하고 은퇴한 평범한 시민이랍니다. 글을 쓰는 이유는 경험상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함입니다.

폭락을 주장하시는 분들께서는, 의견은 자유지만 삶은 실전입니다. 가족의 행복은 가장의 생각에서 부터 시작된답니다.

투자가치가 없는 지역의 집은 앞으로도 폭락할 것입니다. 거품이 잔뜩 끼었다고 해도 할 말이 없습니다.

반면에, 투자가치가 있는 지역의 집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입니다. 결코 거품이 없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폭락을 주장하시는 분께 드리는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