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투자해야 부자! 절약은...중산층

웃는얼굴로1 2014. 8. 13. 13:30

-. 부의 창출은 시스템화했을 때 위력을 발휘한다.

    실제 부를 체득한 사람을 곁에 둘 때

    절약보다 투자에 집중할 때

    단순히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좋아는 일을 하기 위해 돈을 포기하지 않을 때

    언제나 자기의 이익을 위해 협상할 때 이루어진다.

 

-. 시스템화는 어떻게 하는가?

좋아하는 일이나 돈을 포기하지 않는 것, 사소한 절약보다는 투자하는 곳을 찾는 것, 똑똑하게 모방하는 것, 부자 네트워크를 가지는 것, 자기이익을 위해 항상 협상하는 것 등이다.

이를 꾸준히 따르고 실천하다 보면 부를 얻을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 중산층의 70%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돈도 따라 올 것이라 믿고 있지만,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 이들은 ‘좋아하는 일을 하다가 우연히 부자가 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과 열정을 따라가면서도 돈에 대한 감()을 잃지 않았다.

   부자들은 좋아하는 일돈 버는 일을 한데 묶는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만큼, 그 일을 통해 돈을 버는 것을 즐긴다. 언제나 자기가 얼마만큼의 이익을 낼지 계산하고 협상한다. 이것이 중산층과 부자의 큰 차이다.

 

-. 괜찮은 삶을 영위할 정도의 돈을 원하는 재정적 안정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절약은 미덕이다. 하지만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재정적 독립성을 원하는 사람에겐 절약이 아니라 투자를 통한 부의 창출이 핵심이다.

재정적 안정성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함정이 있다. 결국에는 조그마한 부조차 얻기 어려운 상황에 봉착하게 된다는 것이다. 재정적 독립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지하급수적을 부를 늘려나간다. 따라서 이들에게 사회의 한정된 자원이 집중되기 때문에 재정적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몫은 줄어들게 된다. 결국 중산층은 가난한 사람 쪽으로 수렴할 수 밖에 없으며 다른 한 축인 부유한그룹만 우뚝 서게 된다. 결국 절약만으론 중산층의 삶을 꾸려나가는데도 한계가 있다는 결론이다.

 

-. 부자가 되고 싶다면 실제로 부를 창출한 사람들을 곁에 두고 이들에게 방법을 물어야 한다. 지금 당장 당신보다 높은 지위에 있고, 돈을 더 많이 번 사람에게 방법을 물어라.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면 어떻게든 수소문해 편지를 쓰거나 이-메일을 보내라. 부를 얻는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재능 있는 신선한 인물을 찾기 마련이다당신이 그런 사람임을 인식시켜라.

   부자를 옆에 두었다면, 상당한 시간을 들여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지원을 받기 위해 투자하라. 그들의 관심사를 파악해 당신이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임을 알려줘라.

   그러면 자연스럽게 당신은 부자 네트워크를 가지게 될 것이고 이들에게 도움을 받으며 부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