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인테리어

타운하우스 고르는 요령 5가지

웃는얼굴로1 2013. 11. 20. 03:09

전원생활형 보다는 도시생활형 유리
단독형. 빌라형 장·단점도 꼭 따져야

 

최근 타운하우스 분양시장이 활기를 찾으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 점차 되살아나고 있다.

특히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의 장점과 단독주택의 장점이 혼합된 주거 상품이다 보니 투자 관점 보다 삶의 질을 높이려는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타운하우스도 다양한 상품이 쏟아지고 있는 만큼 선별에 있어 매우 신중함이 요구된다.

 

이와관련 '스타클래스' 타운하우스 VIP 고객관리 홍승옥본부장은 "요즘 타운하우스는 주거 만족도에 큰 의미를 두는 만큼 외관이나 마감재등도 거주자의 자부심에 맞게 설계돼 공급중이다"며 "다만 실생활과 연계돼야 하기 때문에 입지조건이나 거주하면서 체감할 수 있는 사항들을 미리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타운하우스를 고를때는 도심과 멀지 않은 도시생활형이 유리하다. 이때는 대중교통 상황을 따져보면 되고 나홀로 타운하우스 보다 주변 백화점, 마트, 지하철. 병원등의 이용이 쉬운 입지가 좋다.

단독형과 빌라형 선별에 있어서는 서로 장단점이 존재하기 마련이나 자신의 취향, 성격등에 맞게 고르면 된다. 특히 월 관리비 수준과 비교해 따져보면 어느 쪽이 더 유리한지 판단해 볼 수 있다.

 

최근 대형 평형보다 중.소형 평형 공급도 늘면서 타운하우스 몸값도 낮아지고 있지만 지나치게 싼 가격을 찾기보다 건물 외관이나 내부 마감재등 고급 타운하우스에 맞는 설계 여부를 따져야 한다.

타운하우스는 질 높은 삶을 추구하는 주거 문화에 맞도록 지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내 판단이 어려울 경우 실제 계약자나 기 입주자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는다면 간접적으로 상품의 질을 파악해볼 수 있다.

'스타클래스'타운하우스 VIP 고객관리 홍승옥본부장은 "최근 청담동등 강남권 소비자들과의 주 상담 내용은 아무래도 도심과 멀지 않은 입지와 실제 거주했을때 불편함이 없고 삶을 질을 유지할 수 있는 시설 여건등이다"며 " 때문에 타운하우스를 고를때는 필히 현장 방문을 통해 주변 여건과 타운하우스 내외 컨디션등은 꼭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